소개

우리 함께 건강한 지역 문화생태를 만들어 가자

점으로 시작, 선으로 연결지어 면을 만들어 가는 우리의 이야기

문화예술특화거리<점점점>은 인천의 공간을 거점으로 예술인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
지역의 예술인과 함께, 지역 문화자원과의 접점을 만들고 연결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가고 있습니다. 인천 중구 및 신포동 일대에서 활동하고 싶은 예술인이 직접 자신의 공간을 찾아 입주하고 활동하며 지역과 함께 숨쉬고 소통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. 또한 우리의 목소리를 모아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.

<점점점>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의 생각으로 탄생한 사업입니다. 우리는 다양한 인천예술인의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과 문화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무언가를 상상했습니다. <점점점>은 참여 예술인 공동논의를 위한 반상회 운영, 지역과의 접점을 발굴하고 연결하는 프로모터단의 활동, 지역 내 문화공간 및 인력과의 교류, 공동행사 개최 등을 통해 건강한 문화생태 조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2019년 <점점점>은 작은 으로 출발했습니다

들이 모여 이야기라는 을 만들고 연결할 수 있는 접점이 계속 생겼습니다

우리는 들의 이야기를 계속 수집해 결국 이라는 무언가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.

들의 이야기는 현재진행중입니다. 점점점 확장되어가는 우리의 이야기, 함께 들어보아요.

브랜드 아이덴티티

<점점점>사업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BI입니다. ‘점’이라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의 기호적인 요소를 활용해 표현했습니다.
<점점점> 창작공간의 문패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